갤럭시 S7 , G5 맞불 작전 펼치나?

2016. 1. 15. 13:42[ Yolly News ]

※ 이글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삼성과 LG가 다음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 에서 열리는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에서 양 회사의 플래그십 모델을 공개하고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삼성에서 이번해에 공개할 갤럭시 S7은 S6와 같이 화면 크기는 같으나 이번에는 화면 각각 다른 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1인치 평평한 (플랫) 모델 하나, 5.5인치 엣지 모델 하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갤럭시 S7에서는 S6에서 없던 방수와 SD 카드 슬롯이 생기고 모바일 결제인 삼성 페이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밀크를 기본 앱으로 추가가 됩니다. 


유출된 사진을 보았을때 외관에는 아무 변화가 없고 내부 하드웨어 성능이 많이 바뀔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 삼성은 MWC에서 발표를 하기 위해 날짜와 장소를 고려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에서 이번해 MWC에서 발표할 G5는 G4의 디자인을 아예 버리고 올메탈을 사용하였고 지난해에 발열 논란이 있었던 스냅드레곤 810 그다음 버전인 스냅드레곤 820을 사용합니다. 지난 부터 출시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으나 추가로 LG페이도 새로 런칭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일 특히한 점은 G5가 배터리를 교체할때 휴대폰의 밑 부분을 때어서 배터리를 교체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그렇게 된다면 아마 LG 기본 배터리 팩처럼 안에 스프링이 장착이 되어서 톡 누르면 나오는 방식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지난해에 3분기 스마트폰 사업에서 700억을 적자낸 LG전자가 이번에 나올 G5를 성공 시켜서 과연 다시 흑자를 만들어 낼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이상 Yolly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