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쉽게 하는 갤럭시 노트 엣지 마시멜로우 루팅하기!

2017. 2. 10. 00:00[ Yolly IT Tip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순정으로도 못할수 있는게 많다보니 사람들이 루팅을 찾게 되는 경우도 자주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노트 엣지 마시멜로우 6.0.1 버전을 루팅 하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갤럭시 노트 엣지 SKT 마시멜로우 6.0.1 을 기준으로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루팅을 하실시 금융 어플등을 이용하실수 없으며, 녹스가 깨지게 되어 사용상 불이익이 있을수 있습니다.]


우선, 루팅을 하기 위하기 전 오딘과 CWM 리커버리와 플래싱용 SuperSU를 다운 받아주세요.


필요한 파일 같은 경우는 밑에 링크를 남겨 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 갤럭시 노트 엣지용 CWM 리커버리 다운받기 ▲


▲ 오딘 최신버전 3.12.4 다운받기 ▲


▲ 플래싱용 SUPERSU 다운받기 ▲



위 링크에서 받으신 파일을 다 받으신후, 오딘을 실행해 주세요.


오딘에 들어간뒤 AP 버튼을 누르고, 다운 받으신 CWM 리커버리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소지하시고 계신 갤럭시 노트 엣지의 전원을 끄고 전원 버튼 + 볼륨 하단키 + 홈버튼을 같이 누른 상태로 휴대폰을 켜주세요!


그럼 경고창이 뜨게 되는데 무시하고 볼륨 상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사진이 뜨면 제대로 된겁니다.



다운로드 모드로 이동한후 갤럭시 노트 엣지를 휴대폰과 연결 시키면 오딘에서 COM (개인마다 다름) 이 뜨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Start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대로 작동한거라면 PASS! 라고 화면이 뜨게 됩니다.


휴대폰이 재부팅 된후, 휴대폰에 SUPERSU 플래싱 파일을 넣어주세요!


 

그럼 여기서 휴대폰 전원을 끄시고 전원 버튼 + 볼륨 상키 + 홈버튼을 같이 누른 상태로 휴대폰을 켜주세요!


그럼 본인이 적용하신 CWM 리커버리로 설정되어 나와있을 겁니다.


위 사진의 화면이 뜨신다면 제대로 하신겁니다.



설명이 너무 많아서 영상으로 요약 하였습니다! 


위 영상을 그대로 따라해 주세요!



위 영상의 방법을 따라 하신뒤, 휴대폰이 재부팅 되면 알아서 SuperSU 가 깔아져 있을겁니다:)


행복한 루팅생활 되세요!




필자는 갤럭시 노트 엣지 6.0.1 마시멜로우 SKT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루팅하던 도중 오류가 발생해도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