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플러스 스펙과 실기기가 유출되다... 어떻게 변했을까?

2017. 2. 23. 23:53[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지난 22일 IT 유출 계정으로 유명한 @evleaks 에서 갤럭시 S8 플러스의 스펙 시트가 유출되었는데요!


과연 전작인 갤럭시 S7과는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위 사진이 유출된 갤럭시 S8 플러스 스펙 시트 입니다.


유출된 갤럭시 S8 플러스 스펙 시트에서는 


디스플레이 : 엣지 화면 포함 6.2 인치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카메라 : 12MP 듀얼 픽셀 카메라 / 8MP 전면 카메라


기타 기능 :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홍채인식, 삼성페이, 무선 충전


메모리 : 64GB 메모리 ( SD카드 지원 ), 4GB 램


OS : 안드로이드 7.0 누가 


라고 표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흥미로웠던 점은 갤럭시 S8 플러스에 동봉되는 번들이어폰은 오디오 유명업체인 AKG에서 제작한다는데요,


AKG는 작년 LG와 함께 쿼드비트 3 AKG 버전을 제작하고, 그 이어폰을 V10에 넣어줘서 큰 호응을 받았는데요,


이번 갤럭시 S8에서도 AKG 버전의 이어폰을 넣어준다고 하니 좋은 반응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여기서 아쉬웠던점이 1가지가 있는데, 바로 램 용량 입니다.


사실 4GB 램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현재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는 6GB 이상의 램이 당연하듯이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중국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라도 6GB 램을 넣어주는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엔 웨이보에서 갤럭시 S8 플러스로 추정되는 기기 사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진상에서는 듀얼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갔고, 카카오게임인 프렌즈팝콘 모바일 게임을 하는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갤럭시 S8 플러스도 18:9 비율의 QHD +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다고 예측되는 이유중 하나가,


 게임 화면이 꽉 채워져 있지않고 위에 공백이 남는걸 보면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뒷면 사진을 보았을때, 지문인식 버튼이 후면으로 왔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버튼이 뒤로 가면서, 원래 심장박동 센서이 있던 자리로 옮기고 심장박동 센서가 반대로 갔다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위해서 지문 인식버튼이 뒤로 간거 라고 예측이 되는데요.


과연 이 방법이 맞다고 생각이 드는지 의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