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6등 기기에서 마이 녹스 데이터가 사라졌다, 무슨 일인가?

2017. 7. 28. 00:00[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 5 기기 등에서 마이 녹스 데이터가 사라졌다는데요, 과연 이게 무슨 일인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할까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 5등의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7.0 누가 OS를 업데이트 한뒤,


초절전 모드에 들어가게 되면, 마이 녹스에 있는 데이터가 사라지게 되었다고 알려졌는데요.


마이녹스에서는 별도의 공간 처럼 다른 애플리케이션, 다른 세부 설정 등 다양한걸 저장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삼성에서도 녹스에 보안성을 뛰어나다고 홍보한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고 예상이 되는데요,


이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볼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이 문제를 확인 하고, 누가 OS 업데이트 이후에 초 절전 모드에 들어가지 말라고 권장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이 녹스 데이터를 백업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을 권장 하였고, 조만간 이 문제를 해결할 패치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 녹스에서 사라진 데이터들은 다시 복구가 할수 없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피해 받은 사람들은 어떻게 보상을 받을지 걱정이 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 공개 당시 마이 녹스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보안 폴더라는 것으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서비스가 종료된 마이 녹스에서 큰 오류가 발생 되어서 이 사건으로 인하여 또 삼성전자의 이미지가 악화 될까 염려 되는 부분입니다.



2017/07/26 - [[ 전자기기 리뷰 ]] - KZ-ZST 이어폰 REVIEW : 가성비 갑


2017/07/25 - [[ Yolly News ]] - 공개까지 D-30! 갤럭시 노트8은 전작과 어떻게 다른가?


2017/06/29 - [[ KITAS ]] - 키타스 2017이 무엇인가?, 키타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2017/05/15 - [[ Yolly IT Tip ]] - 휴대폰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2017/05/14 - [[ Yolly IT Tip ]] -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