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베일링 이벤트로 본 LG V30의 변한점은?

2017. 9. 1. 00:16[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오늘 한국시간으로 오후 4시,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언베일링 이벤트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서 LG V30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확인해보러 갈까요?



1. 시네마 이펙트 & 포인트 줌



시네마 이펙트 기능은 V30에서 처음으로 들어간 기능으로 사진 촬영에서 사용하던 필터를 비디오 촬영에서도 사용을 할수 있게해 영상을 더욱더 아름답게 보이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필자는 아이폰에서는 비디오에서 필터를 적용할수 없으니, 이 기능 만큼은 좋은거 같습니다.


그 다음에도 V30에 새롭게 추가된 포인트 줌 기능인데요.


포인트 줌 기능은 영상 촬영시 줌을 하게 되면 대부분 팔에서 한쪽은 폰을 잡고, 한쪽에서는 줌을 시키는 제스쳐를 하는데요, 


이때 폰이 흔들려 영상의 품질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화면에서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면 그 부분으로 자연스럽게 줌이 되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찍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일꺼 같습니다.


2.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이번 V30에서는 조리개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사용한 카메라가 들어갔는데요.


조리개는 낮으면 낮을수록 빛을 더 많이 받게 되어, 어두운 부분에서도 밝게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번 V30 에서는 타사 경쟁작 보다 0.1 낮은 조리개를 넣어 사진 품질이 더욱 좋아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사용하게 되면, 플라스틱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보다 빛을 더 많이 받고 색감이 풍부해지게 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 플라스틱 렌즈를 적용한 모델과 촬영한 사진을 비교해보니,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사용한 모델이 색감이 풍부하고 사진의 품질이 더 좋아 보이시는걸 느끼실수 있습니다.


3. 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



 이번 V30 에서는 LCD를 사용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아닌, OLED를 사용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큰 장점은 원래 LCD에서는 검은 화면은 뒤에 백라이트를 킨 상태에서 검은 화면을 보여주나,


OLED에서의 검은 화면에서는 화소를 아예 다 끄고 있어서 배터리 효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굉장히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더욱 많은 색상을 보여주게 되는 HDR 10 기능이 탑재 되었습니다. 


4. 스냅드래곤 835


 G6 모델에서는 아쉽게도 스냅드레곤 821이 들어갔지만, 이번 V30에서는 그보다 성능이 훨신 좋아진 스냅드래곤 835가 들어 갔습니다.


스냅드래곤 835는 스냅드래곤 820 보다 30% 성능이 향상되었고 25%의 전력 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5. 부가 기능



이번 LG V30 모델에는 33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빠른 무선 충전기술로 55분만에 50% 충전이 가능하며, 퀄컴의 Quick Charge 3.0 기술을 통하여 35분만에 50%를 충전 가능합니다.


 G6에도 들어간 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이 이번 V30에도 탑재가 되었습니다.


IP68 등급은 약간의 먼지도 기계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고, 1.5m 물속에서도 30분 동안 견딜수 있습니다.


V 시리즈에 큰 장점인 HIFI QUAD DAC 가 이번 V30에도 들어갔습니다.


이번 V30 에서는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할수 있는 MQA 기술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LG가 V시리즈 이후로 음질에 관심이 꽤나 많아진거 같아서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 V30에서는 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통한 파워 세이빙 모드가 새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파워 세이빙 모드를 가동하면, 화면이 블랙 테마로 바뀌고, 화면 밝기와 해상도를 조정하여 배터리를 절약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외관상으로는 많이 바뀌지 않은거 같지만, 내부를 보면 아주 많은 변화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LG에서 아주 많이 노력을 한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 이번 V30은 생각보다 만족했던 폰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