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 색감 보정을 해보자!

2017. 10. 25. 12:00[ Video Editing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사진에 필터를 입히듯이 영상에도 필터를 입히고 싶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실껍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 색감 보정을 해보자 편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는, 프리미어 프로를 열어 아무 프로젝트나 열어주신후 필요하신 영상을 밑에 있는 칸으로 끌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영상을 타임라인에 끌어다 주세요.


위 메뉴 창에 있는 COLOR 메뉴 창을 선택해 주신후,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을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창 옆에 Lumetri Color 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색보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톤 메뉴에서는 노출, 대비, 하이라이드, 그림자, 화이트, 블랙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화이트 밸러스를 조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Creative 창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필터들이 위치에 있는데요.


여기서 하나하나 적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필터를 선택하셔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Creative 창 밑을 보시면 강조하고 싶은 색상을 정할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자세하게 색상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Curves 창에서는 밝기와 RGB의 정도를 일일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Hue Saturation Curve 메뉴에서는 채도를 조정할수 있는 메뉴 입니다.


색감 보정 전


색감 보정 후 ( 화이트 밸런스 조정, 후지 250D 2395 적용, 파랑색 강조 )


이렇게 조금만 변화를 줬음에도, 영상의 느낌이 매우 달라 보이는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이만 여기서 마무리 하고, 에프터 이펙트에서 레터박스 만들기 편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