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에서 레터박스를 만들어보자!

2017. 10. 26. 22:45[ Video Editing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요즘 뮤직비디오를 보면, 위 아래에 레터박스가 있어 아나모픽 같은 효과를 경험 하실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에프터 이펙트에서 레터박스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프터 이펙트를 열고, 레터박스를 넣을 영상을 프로젝트 창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프로젝트 창에 넣은 영상을 타임라인으로 옮겨주세요.


위 사진에 있는 Choose Grid 버튼과 Region Of Interest 버튼을 눌러주세요.


Choose Grid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어떤것을 사용할꺼냐고 창이 나오는데, 그때 Title/Action Safe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Choose Grid 버튼을 사용하시면 가이드 라인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것을 참고하여서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부분만 드래그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영상 미리보기를 하면 위에 레터박스가 생기게 됩니다.


레터박스를 만드신후, 위 탭에 있는 Compostition 메뉴에 들어가셔서 Add to Render Queue 버튼을 눌러주세요.


Add to Render Queue 버튼을 누르고 나시면, 밑에 있는 탭에 Render Queue 라는 탭이 생기게 됩니다.


거기서 작업하신 파일의 Output Module 에 있는 Lossless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Lossless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 거기서 Crop 버튼을 사용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아까 Region Of Interest에서 적용해둔 값을 적용시키기 위해서 Use Region of Interest도 사용을 설정해주세요.


세부적인 설정은 자기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하시고, 세팅을 다 해주셨다면 Render 버튼을 사용해 영상을 저장 해주세요.


이번 강의 에서는 내용이 길었지만, 하는 방법이 꽤나 쉬웠던거 같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여기서 마무리 하고, 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하여 자막 만들기! 편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