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이펙트에서 신기한 트랜지션을 사용해보자!

2017. 11. 4. 00:00[ Video Editing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면서 신기한 트랜지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그러면,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일단, 에프터 이펙트를 열어주신뒤 트랜지션을 적용할 두 영상을 겹치게 타임라인에 옮겨주세요.


그 다음, Effect 창에서 Gradient Wipe를 검색해주신후, Gradient Wipe 효과를 선택하여 첫번째 효과로 드래그를 해주세요.


그러게 되면, 옆에 탭에 Gradient Wipe 관련 창이 뜨게 됩니다.


Gradient Wipe 관련 창이 뜨게 되면, 영상 바를 두번째 영상 시작 타이밍으로 맞추어 주세요.


그리고 나서 Gradient Wipe 탭에서 Transtition Completion에 타이머 버튼을 눌러주시고, 처음에는 0%로 설정해두세요.


그 다음에는, 두번째 영상 끝 타이밍으로 맞추어 두고,


 Gradient Wipe 탭에서 Transtition Completion 세팅에서 100%로 설정해두세요.


그러면 효과가 적용이 되는데,


위 방법을 적용하면 효과가 들어가긴 하나, 날카롭게 효과가 들어가게 될겁니다.


그러면, 밑에 있는 Transtition Softness 칸에서 타이머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30%정도로 맞추어 두시면 트랜지션이 적용될때 부드럽게 넘어가게 됩니다.


위 영상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오늘은 정말 쉬우면서도 신기한 트랜지션을 적용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이만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에는 확대하면서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는 트랜지션을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