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뽑는 2017 최고의 스마트폰 TOP 5

2017. 12. 25. 18:56[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2017년이 일주일도 채 안남은 가운데, 이번해를 돌아보자는 의미에서 ' 필자가 뽑는 2017 최고의 스마트폰 TOP 5 ' 편을 진행해 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다같이 보도록 할까요?


5위 : LG V30


LG V30는 G4 이후로 처음으로 완성도가 높게 만들어졌다고 생각을 하게 된 스마트폰 입니다.


G4 부터 계속 있었던 허점을 차근차근 보완을 해와, 지금의 V30를 탄생 시키게 된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이렇게 완성도가 높은 휴대폰을 만드는데 까지의 그동안의 텀이 너무 길어 발을 돌린 소비자들의 마음을 다시 돌려놓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밀스팩 인증도 받고, IP68 등급의 방수도 지원할뿐더러 세계최초의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적용하였지만 떠나간 사람들의 마음을 잡기에는 역부족 이였다고 생각합니다.


4위 :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


갤럭시 S8은 흠잡을수 없는 성능과 카메라, 갤럭시의 최종판을 보고 있는거 같은 느낌입니다.


사실 중국 시장에서는 램이 6GB가 거의 기본인 반면 4GB가 들어갔다는것과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약간 흠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퍼포먼스에서도 밀리지 않고, 평판도 좋은 만큼 좋은 휴대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발매 초기에 있었던 붉은 화면 문제등이 있다는게 약간 아쉬운 스마트폰 입니다.


3위 : 아이폰 X


아이폰 X으로 말하자면, 이번해의 최고 스마트폰이 될수 있었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X에 적용된 Bionic A11 칩의 성능은 어마어마하게 강력해지고, 카메라 성능도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Face ID도 굉장히 신선했고, 베젤이 줄었다는것도 굉장히 만족합니다.


그러나, 아이폰 X 같은 경우는 전부터 이어져오던 제스처 라던가 사용자 환경등이 아예 싹다 바뀌었다는게 굉장히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같이 공개된 IOS 11도 과연 좋은 OS 인지는 잘 모르겠구요.


정말 좋은 휴대폰임에는 틀림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과연 전 세대보다 좋은 휴대폰인지는 의문입니다.


2위 :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 8은 삼성 스마트폰 시리즈 중에서 제일로 맘에 드는 휴대폰 이라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 S8 발매 초기에 있었던 문제는 해결되었고, 갤럭시 S6 부터 쭉 이어져 오던 디자인의 최종판을 보고 있는거 같은 느낌입니다.


딱히 흠 잡을것도 없고, 그냥 지문인식 위치만 바꿔줬으면 합니다.


1위 :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



이번해의 최고의 스마트폰은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로 선정을 하였습니다.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에 적용된 Bionic A11은 안드로이드에 적용된 AP들을 씹어먹을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Bionic A11 안에 있는 ISP 덕분에 전보다 퀄리티 좋은 사진들을 촬영하실수 있고,


아이폰 8 플러스 에서는 듀얼카메라를 이용하여 물체의 뒤를 블러 처리해주는 기능도 있을뿐더러, 아이폰 7 플러스때보다 보케 성능이 늘기도 하였습니다.


배터리는 줄어든 반면에 Bionic A11 덕분에 배터리 성능은 더 좋아져 오랫동안 지속 됩니다.


사실 4년동안 같은 디자인을 우려먹고 있다는게 참으로도 아쉽긴 하지만, 이번 완성도에 조금 많이 놀라 이번 2017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