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ly와 함께하는 IT에게 2017년 이란?

2018. 1. 6. 01:35[ 블로그 이야기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티스토리에서 2017년의 저의 블로그 결산 리포트를 정리한것을 1월 4일부터 볼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러면 Yolly와 함께하는 IT에게 2017년은 과연 어떤 해였을까요?



어떤 사람들한테는 IT 라는 주제가 따분하고 어려운 주제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IT라는 주제로 따분하지 않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게 모두가 쉽게 볼수 있는 글을 만들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과연 사람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보였을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Yolly와 함께하는 IT 블로그 에서는 모바일, 5만+ 방문자, 50+ 포스팅, 2년차 블로그 뱃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한달뒤가 되면 블로그를 연지 3년이 지나게 되는데요, 처음에 썻던 글들을 보면 전보다 글 솜씨가 많이 느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티스토리라는 환경에 처음와서 적응하느라 힘들었던 모습이 새록새록 생각 나네요.

Yolly와 함께하는 IT 블로그에서는 2017년 한해 동안 59개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는 작년보다 21개의 글을 적게 쓴 것으로 나와있는데요, 사실 제가 학생이다보니까 블로그를 매일하기에는 조금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16년에는 블로그 성장을 목표로 한 반면, 17년에는 블로그 안정화에 힘을 써서 글을 좀 덜 썻는데 이번해에는 반성하고 자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구, Yolly와 함께하는 IT 블로그에서는 2017년 한해동안 51,824명이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작년보다 25,272명이 늘은 결과인데요, 11월달에 했던 애프터이펙트와 프리미어 프로 강좌가 막판에 방문자수를 많이 올려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애프터이펙트와 프리미어 프로 강좌를 한후에 매일 200명 정도 꾸준히 나오는거 보고 좀 놀랐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Yolly와 함께하는 IT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읽으신 글은 '바로 탈옥없이 아이폰에 IPA 파일 설치하기!' 강좌 입니다.


무려 22,912명이 이 글을 봐주셨는데요, 저 글을 작년 2월달에 올렸는데 아직까지도 저의 블로그 방문자수의 30% 차지하고 있답니다.


사실 이런 내용을 2만명이 넘게 보실줄은 몰랐는데, 다음에도 이런 알찬 포스트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Yolly와 함께하는 IT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글은 또! '바로 탈옥없이 아이폰에 IPA 파일 설치하기!' 강좌 입니다.


정말 이 강좌가 2017년 저의 블로그를 이끌어준 글이라고 볼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중에서 아직도 2017년 결산을 받아 보시지 않으셨다면 밑에 링크에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받아보기! ]


그럼, 이만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해도 여러분들께 만족할수 있는 글을 보실수 있는 한해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