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컴퓨터를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3가지

2018. 1. 26. 00:00[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지금 이시기에 컴퓨터를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럼 다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램 가격 폭등


컴퓨터 부품중에서 중요한 부분인 램의 가격이 엄청 오르게 되었는데요.


램 가격이 오른 이유중 하나는 아마존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이나 정부가 증가하게 되었는데, 


전 세계 2300여개의 정부기관에서 사용하는 아마존 클라우드에서는 이에 맞추어 램을 대량구매를 하게되어 수요가 증가하여 가격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치고 올라오는 중국 기업들과 삼성전자와 치킨게임을 할것으로 보여, 조만간 램 값이 엄청나게 가격이 내려갈것으로 보입니다.


2. 그래픽카드 가격 폭등



요즘 가상화폐로 유명한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그래픽 카드의 수요가 증가해서 재고가 부족하여 가격이 올라가기도 했으며,


점점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 나오다보니 소비자들이 그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 그래픽카드 수요가 증가하여 아까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GTX 1060 그래픽 가격은 원래 340,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으나 위와 같은 문제가 일어나고 난후 20만원 정도가 가격이 오른 상태 입니다.


비트코인의 인기가 사그라들면 그때쯤 가격이 내려갈것으로 예상됩니다.



3. 인텔 스펙터와 멜트다운 이슈



AMD에서 라이젠이 출시되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인텔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출시된 커피레이크도 마찬가지로 멜트다운과 스펙터 이슈에 해당이 되며, 보안패치를 하게 되면 15% 이상의 성능이 하락하게 됩니다.


라이젠을 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앞으로 라이젠 2세대가 나오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