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뿜뿜 뮤비처럼 렌즈 트랜지션 효과 넣어보자!

2018. 6. 28. 12:00[ Video Editing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 한 모모랜드 뿜뿜의 뮤직비디오 시작할때 나오는 렌즈 트랜지션 효과를 넣어보도록 하는 강의를 하려고 하는데요! 


그러면 다같이 해볼까요? 





위에 뮤비 시작할때 처럼 렌즈 트랜지션을 넣으려고 하는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영상 보고 참고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에프터 이펙트에서 영상을 넣으신후, 사용하실 부분만 잘라주세요.


영상을 사용하실 부분만 잘라주셨다면, 위 사진 처럼 두 영상이 이어져 나올수 있게 붙여주세요!



효과 탭에서 ( 한글로는 광학 보정, 영어로는 Optics compensation ) 으로 검색 해주신후


영상으로 끌어와 주세요!

 


광학보정 효과가 들어갈 부분에 선을 맞추고, 효과 탭에 들어가서 타이머 버튼을 눌러주세요.


효과는 0으로 맞추어 두시고, 숫자 바로 밑에 있는 버튼은 랜즈 왜곡 반전 이라는 버튼도 꼭! 체크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영상 끝 부분쪽으로 선을 맞추어주시고, 효과 탭에 들어가서 이번에는 효과를 130에서 150 사이 정도로 설정해주세요.


이번에도 꼭 렌즈 왜곡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합니다!



이제 두번째 영상에 적용될 효과를 넣어야 하는데요, 똑같이 효과 탭에서 ( 한글로는 광학 보정, 영어로는 Optics compensation ) 으로 검색 해주신후 끌어와 주시고,


아까 했던 방식을 반대로 적용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효과 부분에 효과를 0으로 두시면 자연스러운 트랜지션으로 이어 질 겁니다.



위 영상이 광학 보정 효과가 들어간 완성된 영상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느라 어색하기도 하고 최대한 쉽게 풀어쓰려고 노력하였는데 과연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영상 색보정에 관하여서 소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