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Z-ZST 이어폰 REVIEW : 가성비 갑

2017. 7. 26. 00:00[ 전자기기 리뷰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오늘은 요즘 대륙의 이어폰으로 뜨고 있는 가성비 갑 이어폰인 KZ-ZST 이어폰을 리뷰 해보도록 할껀데요,


그럼 한번 보도록 할까요?



1. 유닛 & 디자인



KZ-ZST 이어폰 유닛 입니다.


디자인도 생각보다 굉장히 훌륭하고, 중국제이다 보니 마감을 많이 걱정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만족 했던 부분인거 같습니다.


일단, KZ-ZST는 다른 이어폰들과는 다르게 케이블을 자기 맘대로 커스텀을 할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케이블을 구매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격이 1만원대임에도 불구하고, 커스텀을 할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박스에 동봉 되어있는 기본 케이블을 연결하였을때의 모습입니다.


KZ-ZST 이어폰은 다른 이어폰들과는 다른점이 착용할때 귀를 감아서 이어폰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많이 불편한거 같습니다.



2. 음질 & 장점과 단점




레이디스코드의 MYST3RY 앨범에서 Galaxy , STRANG3R 앨범에서 The Rain 이라는 곡을 청음을 해 보았습니다.


일단 Galaxy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 처음 도입에 있는 저음 부분에서 크게 놀랐습니다.


저음을 약간 과장되게 말하면 가슴이 떨리는(?) 정도 둥둥 거린다고 말할 정도로 굉장히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보컬보다는 오히려 반주가 더 크게 들리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거 같아, 이부분에서는 약간 아쉬웠던거 같습니다.


두번째, The Rain 곡에서는 처음 시작에 피아노 소리가 깨끗하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악기 소리가 잘 들렸던거 같습니다.


Galaxy 노래에서도 마지막 부분에 콘트라베이스 같은 악기가 소리가 들리긴 하였는데, 이 음이 그렇다고 보컬을 방해하는것도 아닌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정도라서 너무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The Rain 뒷부분에 있는 고음에서도 턱 막히지 않고, 시원하게 질러주는 느낌이라서 고음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러나, 음 전반 자체가 쨍하지는 않고 누가 다듬어준 그런 느낌이다 보니 약간 아쉬운 점도 없지 않아 있던거 같아요.


여태까지, 제가 써온글을 보면 굉장히 좋은 이어폰이라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으나 그건 또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첫번째로는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시 귀가 너무 아픕니다.


사실 이어팁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소리와 가격에 집중한 나머지 이어팁에는 전혀 상관을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만약 이 이어폰을 구매하신다면, 이어팁 개별구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일꺼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기본 케이블의 성능 입니다.


일단, 기본 케이블의 내구성도 영 별로 일뿐더러, 그렇다고 성능이 좋은 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다행히도 케이블을 커스텀을 할수 있으니까 이부분은 케어 할수 있어서 이해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3. 후기



이 가격대에서 이런 음악을 들을수 있다는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이 들고 


이 가격에서 너무 많은걸 바라는거 같지만, 이 정도면 꽤 훌륭하다는 점.


진짜, 다른 사람한테 이거 구매하라고 요구해도 될 정도로 괜찮은 이어폰 인거 같습니다.




2017/07/25 - [[ Yolly News ]] - 공개까지 D-30! 갤럭시 노트8은 전작과 어떻게 다른가?


2017/06/29 - [[ KITAS ]] - 키타스 2017이 무엇인가?, 키타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2017/05/15 - [[ Yolly IT Tip ]] - 휴대폰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2017/05/14 - [[ Yolly IT Tip ]] -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2017/05/06 - [[ Yolly News ]] - 퀄컴, 아이폰을 미국에서 못팔게 할 계획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