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2017. 8. 27. 13:20[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지난 24일! 삼성전자 언팩 행사를 통하여 갤럭시 노트8을 공개 하였는데요, 그럼 갤럭시 노트8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최대 화면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갤럭시 노트8에 들어간 6.2인치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노트 시리즈에서 가장 큰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18.5:9 비율을 적용하여 휴대폰에서 화면을 차지하는 비율을 올리고, 크기는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며


갤럭시 노트 5에 비해 14% 커진 화면을 가지고 있어 영상을 보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더욱 좋아진 듀얼 카메라



갤럭시 노트 8에는 소문으로만 무성하던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7 플러스와 같이 망원 렌즈를 탑재하여 2배 줌을 하여도 사진의 품질이 떨어지지 않고, 양쪽 둘다 OIS 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7 플러스에도 들어가 있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들어가서 DSLR 처럼 뒷 배경을 블러 처리해주는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DSLR 같은 경우는 하드웨어로 뒷 배경을 블러 처리 해줄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블러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더욱더 빨라진 하드웨어 성능




갤럭시 노트 8에는 10nm 공정의 엑시노스 8895 AP와 6GB 램이 탑제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6GB 램이 탑재된 기기는 처음이지만, 이미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8GB 램이 출시된 기기가 있는 만큼 시기가 너무 늦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그래픽 면에서는 경쟁작은 퀄컴 스냅드레곤 835를 그냥 가뿐히 이길수 있는 정도로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전작인 엑시노스 8890은 스냅드래곤 820을 이기지 못하였으나, 이번에는 많은 성장을 보여준거 같아 다행입니다.



자유로워진 S펜




이번 갤럭시 노트8의 S펜의 펜촉이 갤럭시 노트 5에 비해 0.9mm가 줄어들어, 더욱더 정교한 그림을 그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펜을 쓰는 것처럼 섬세하게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iMessage 에도 들어가있는 기능인 그림을 그려 표현하는 기능이 새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S펜으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더욱 많아진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번에는 갤럭시 노트7에 대한 누명을 벗어야 하기 때문에 아마 삼성전자에서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많은 노력을 한것이 제품에도 보이긴 하지만, 약간 아쉬운점이 보였던거 같아서 실망했던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다음 제품에는 더욱 더 나은 제품이 되어있기를 기대해야겠습니다.





2017/07/28 - [[ Yolly News ]] - 갤럭시 S6등 기기에서 마이 녹스 데이터가 사라졌다, 무슨 일인가?

2017/07/26 - [[ 전자기기 리뷰 ]] - KZ-ZST 이어폰 REVIEW : 가성비 갑

2017/07/25 - [[ Yolly News ]] - 공개까지 D-30! 갤럭시 노트8은 전작과 어떻게 다른가?

2017/05/15 - [[ Yolly IT Tip ]] - 휴대폰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2017/05/14 - [[ Yolly IT Tip ]] - 랜섬웨어 예방,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