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에서 기대할 만한 기능 5가지!

2017. 2. 16. 01:06[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LG전자가 지난 7일 전세계 기자들에게 LG G6 초대장을 보낸 가운데 과연 LG G6에서는 과연 무슨 기능이 탑재되고,


G6에서는 과연 어떤 기능을 기대할 만 한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IP68 방수 방진 기능 탑재


국내에 출시된 LG 스마트폰 중에서는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된 기기가 없었던 만큼,


 이번 LG G6에서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 된다고 하니 많이 기대가 된다고 하는건 사실입니다.


과연 LG에서는 캡리스 방식을 사용할지, 캡을 사용할지 아주 궁금하긴 합니다.



2. V20 보다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사실 V20에 적용된 Hi-Fi 쿼드 DAC는 스마트폰 세계 최초로 탑재 하였으나 과연 LG G6에서는 얼마나 더 좋은 사운드를 들려줄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그리고 LG V20에 탑재 되었던 번들이어폰 성능이 아주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옵티머스 G 부터 가성비 킹 번들이어폰을 넣어줫던 만큼 이번에도 얼마나 좋은 이어폰을 넣어줄지 궁금합니다.


LG가 V10 부터 사운드쪽에 신경을 많이 쓴 만큼 이번 G6에서도 사운드가 당연히 괜찮을거 라고 생각이 듭니다. 



3. 18:9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아직까지 스마트폰에서는 16:9, 4:3 비율만 사용이 되었으나 이번 LG G6 에서는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18:9 비율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스마트폰을 얇게 만들수 잇으며, 좌우 베젤을 줄일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LG G6에 적용된 풀 비전 디스플레이는 다른 디스플레이에 비해 30%정도의 소비전력을 줄이고, 10%의 야외 시인성을 높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8:9 비율이 흔치는 않지만, 영화나 영상 보기에는 정말 좋을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4. 구글 어시스턴트 ( Google Assistant ) 탑재


구글 어시스턴트는 아이폰에 시리와 같은 AI 인공지능 비서인데요.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에서 출시한 픽셀 스마트폰 의외에 다른 휴대폰에선 이 기능을 탑재를 하지 않았으나, 이번 LG G6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픽셀 스마트폰 공개 당시 구글 어시스턴트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였으나, 과연 G6에서도 한국어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5. 내구성 향상


LG G6는 히트파이프를 설치하여 기기 내부 열을 골고루 분산시키고 열을 빠르게 냉각시켜 주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G6에서는 노트7과 같은 배터리 폭발 사고를 최대한 막기 위해서 국제기준 보다 15% 더 강화된 기준을 사용하여 테스트를 성공하였고, 


150도 열기에도 정상적으로 작동시키게 설계를 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