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노트북, 서피스 랩탑 공개되다!

2017. 5. 3. 09:00[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바로 오늘 자정 2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시리즈인 서피스 랩탑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위 사진이 바로 오늘 공개된 서피스 랩탑 입니다.


이번 서피스 랩탑 모델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에서는 서피스에서는 태블릿 PC와 데스크톱 이 두 모델만 제작을 하였으나, 


이번 모델을 계기로 하여, 노트북도 추가를 하게되어 제품의 다양성을 늘릴것으로 보입니다.



전작 모델인 서피스 북 같은 경우에는 키보드와 태블릿과 분리를 할수 있으나 이번 서피스 랩탑에서는 아예 일체형으로 분리를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서피스 랩탑에는 서피스 프로4와 같은 알칸다라 키보드가 들어가며, 서피스 랩탑에서는 USB 포트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서피스 전용 충전 포트이 들어가고,


이번에는 아쉽게도 USB-C 포트가 들어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서피스 랩탑에서는 3:2 비율을 가진 13.5 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OS는 윈도우 10 S 가 탑재 되었습니다.


윈도우 10 프로 로 업그레이드 하실시에는 50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서피스 랩탑에 들어간 윈도우 10 S 에서는 오피스 가 1년치 무료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서피스 랩탑은 가장 기본 모델인 [ I5 / 4GB / 128GB ] 모델은 999 달러부터 시작하게 되고, 국내로 들어오게 된다면 환율, 부가세 등을 따져서 110~120 만원 부터 판매될거 같습니다.


이 가격으로는 이 사양보다 더 좋은 노트북을 구매할수 있기에 조금 높은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모델 같은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노트북 이다 보니 약간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번이 첫모델이니 이번 제품으로 부터는 점점 나아지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