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G4와 V10 누가 7.0 업데이트 지원한다, 갑자기 왜?

2017. 3. 5. 01:52[ Yolly News ]


안녕하세요! YOLLY 입니다!


G4와 V10 모델에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안해준다고 하던 LG가 갑자기 누가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출처 ( 구글 레퍼런스 포럼 )


LG전자가 G4, V10 모델에는 누가 OS 안정화로 인하여 누가 업데이트가 불가능 하다고 밝힌적이 있는데요,


G4, V10와 같은 스펙인 넥서스 5X도 무리없이 7.0 누가가 업데이트가 된걸 보면, 누가 OS를 구동하기에는 무리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G4와 V10이 출시한지 아직 2년도 되지 않았는데도 사후지원인 OS 업데이트가 끝났다고 하니 G4, V10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봉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LG에서 이런 일들은 빈번하게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옵티머스 LTE2 킷캣 업데이트 사건입니다.


LG전자는 옵티머스 LTE2 가 출시할 당시, OS 업데이트를 위하여 2GB 램을 탑재하였다고 홍보를 하였는데요.


그러나 LG전자는 업데이트후 가용메모리가 부족하여서 킷캣 업데이트가 불가능 하다고 밝혔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스펙이였음에도 업데이트를 안해준 큰 사건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LG전자에게 많은 비판과 일이 크게 벌어지자,


지난 4일, LG전자 홈페이지에 고객이 선택할 권리를 존중해 OS 업그레이드 여부를 신중히 검토해왔고,


G4, V10 모델에 7.0 누가 업그레이드 지원을 결정하였다고 홈페이지에 발표 하였습니다.


LG전자에서는 V10은 오는 2분기중, G4는 3분기 중에 업데이트를 원하시는 고객에게 7.0 누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5는 이미 누가 업데이트가 계획 되어있는데, 


LG전자는 지원 안해준다고 하니 소비자들은 이로 인하여 LG전자에 대한 신뢰도가 무너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행히 G4, V10 모델에 7.0 누가 업데이트를 해줘서 다행이지만, 앞으로 이런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